본문 바로가기
몸 튼튼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9가지

by 아따아따 2022. 5. 9.
반응형

여러사람과 함께 술을 마시는 것도 즐거운 일이지만 요즘에는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 혼술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의 여파로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사람이 급격히 늘어났는데, 이번에는 숙취에 도음이 되는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섬네일

 

1. 바나나

 

술의 주 성분을 알코올인데 이 알코올은 우리 몸이 수분량을 유지시키는 역항르 하는 호르몬을 억제하기 때문에 탈수 증세를 일으킬 수 있고 칼슘이나 나트륨 등의 전해질 성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바나나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알코올로 인해 빠져나간 칼륨을 보충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통 사이즈의 바나나 1개는 칼륨 1일 섭취량의 약 1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2. 계란

 

우리 몸에 알코올이 들어오면 몸에 있는 글루타티온의 저장량을 감소시킵니다. 클루타티온은 우리 몸에 들어온 알코올 등의 독성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부족해지면 몸에 독성분이 쌓이게 됩니다.

 

계란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스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항산화 글루타티온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글루타티온이 많이 들어 있는 계란 등의 음식을 먹으면 숙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술 한잔은 건강에 좋다? 진실은 무엇일까?

 

술 한잔은 건강에 좋다? 진실은 무엇일까?

술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지 않지만 술 1~2잔 정도는 오히려 혈액순환을 돕고 건강에 도움이 된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과거에는 그런 연구 결과도 있기는 했었는데요, 그런데 과연

5healing.com

 

 

3. 수박

 

술을 마시면 이상하게 더 자주 소변을 보게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경험적으로 알고 있을 겁니다. 즉, 알코올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탈수증세를 일으키는데 수박은 수분이 많고 혈류를 증가시키는 L-시트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탈수를 막고 혈류를 뇌로 운반시키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피클

 

여러 안줏거리 중에 피클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제부터는 술을 마실때 피클을 반드시 함께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알코올은 나트륨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데 피클에는 많은량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어서 전해질 고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음주를 한 이후에 소금물을 조금 마시는 것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꿀

 

예전에 어르신들이 숙취가 심한 날 아침에 꿀물을 찾곤 하셨는데요, 사실 이것은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꿀은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숙취를 개선하고, 실제로 한 연구에서는 이러한 당분은 몸에 들어온 알코올을 빨리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그러나 꿀이 숙취를 해소한다고 너무 많은양을 섭취하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견과류

 

술을 많이 마시면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에 마그네숨이 많이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땅콩, 호두 등의 견과류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떄문에 숙취로 인한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시금치

 

한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은 몸의 엽산 흡수를 방해하고 만성적인 알코올 섭취는 엽산의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엽산이 풍부한 시금치를 먹으면 몸속 엽산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제부터 과음한 이후에는 시금치를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8.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항암 효과가 뛰어나 몸속 염증을 다스리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알코올을 섭취하면 염증 수치가 높아졌다는 것을 밝혀냈는데, 술을 마신 후에 블루베리를 먹으면 음주로 인한 염증반응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9. 물

 

알코올은 이뇨작용을 활발히 하기 때문에 탈수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술을 마신다면 적정한 양의 물도 함께 마시면 탈수증상을 예방할 수 있고, 몸속의 혈중 알코올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 있다면 '위암'의 신호입니다!

 

이런 증상 있다면 '위암'의 신호입니다!

위에서 악성 종양이 생기는 위암은 가장 흔하게 발견될 수 있는 암 중에 하나입니다. 보건복지부 발표 통계에 따르면 2019년 기준 가장 많이 발생한 암은 갑상선암이였고, 2위가 폐암, 3위가 위암

5healing.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