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 튼튼

무시하면 절대로 안되는 7가지 증상

by 아따아따 2022. 5. 10.
반응형

 

평상시에도 가끔 알 수 없는 통증이 있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대부분은 별 것 아닌 것으로 생각하고 무시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어떤 증상들은 무시하고 넘어가면 큰일난다고 하는데요 어떤 증상들일까요?

 

섬네일

 

1. 이유없는 체중 감소

 

다이어트도 하지 않고 뚜렸한 이유도 없는데 체중이 감소된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징후일 수 있습니다.

 

체중감소
체중감소

 

이 때 생각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에는 갑상선기능 항진증, 당뇨병, 우울증, 간 질환, 암, 흡수장애 등이 있습니다. 만일 반년 또는 1년 사이에 이유 없이 체중이 5% 이상 줄었다면 병원에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발열 및 피로

 

몸에 세균 기타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감염과 싸우는 도중에 열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열이 39도 이상이 3일이 지나도록 계속되고 기침과 피로를 동반한다면 즉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요로감염, 결핵, 기타 전염성 질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숨이 가쁜 증상

 

고강도의 운동을 했다면 숨이 가쁜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별다른 이유 없이 숨이 가쁘다면 몸 어딘가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숨가쁨
숨가쁨


이러한 숨가쁨, 호흡곤란에는 기관지염, 폐렴, 만성 폐쇄성 폐질환, 폐색전증, 공황장애 등의 질병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심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숨가쁜 증세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발견되면 무시하지 말고 당장 병원에 가야 합니다.

 

 

4. 오줌에 거품이 많고 색이 변했다

 

오줌상태는 건강을 진단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거품이 많이 낀 오줌은 소변에 단백질이 몸에서 많이 빠져나간다는 신호이며 신장병, 고혈압, 당뇨병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코를 톡 쏘는 심한 냄새가 난다면 신장질환, 방광염을 의심해 볼 수 있고, 단내가 난다면 당뇨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간에 문제가 생기면 담즙이 소변에 흡수되면서 황갈색 소변이 나오며, 불투명한 색이 나오는 경우에는 방광염, 신우신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변색이 붉은 경우에는 신장과 요도 사이의 어느 지점에서 출혈이 발생한 것으로, 요로결석, 방광염, 전립선염,방광질환, 신장질환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는 신호입니다.

 

 

5. 배변 문제

 

혈변이나 검은색의 변을 누거나, 설사나 변비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특정 박테리아 감염이나 바이러스 감염, 기생충 감염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배변문제
배변문제

 

너무 자주 화장실에 가는 경우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일 수 있는데, 그냥 두면 잘 낫지 않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므로 반드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6. 두통, 어지러움

 

두통과 어지러움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이나 어깨 근육의 뭉침으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기도 하며,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갑자기 일어나는 경우 기립성 저혈압으로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두통과 구토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뇌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경각심을 가져야 하며, 특히 뇌졸중이나 뇌출혈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무시하지 말고 평소와 다른 느낌이 든다면 즉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7. 글자가 휘어져 보인다

 

글자나 사물이 흔들리게 보이거나 휘어져 보이면 황반변성이 의심됩니다. 황반변성은 유전적적인 요인,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흡연, 고령 등이 요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황반변성
황반변성


황반변성은 치료가 어렵고 진행을 낮추는 것이 주된 치료방법인데, 너무 늦게 치료를 받으면 실명에 이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방치하면 실명 하는 위험한 증상!

 

방치하면 실명 하는 위험한 증상!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만큼 눈, 시력은 우리가 삶을 영위하는데 중요한 기관이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의존하는 감각기관인 눈이 제

5healing.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