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 튼튼

감기 기운 있을 때 도움 되는 음식 9가지

by 아따아따 2022. 3. 16.
반응형

감기 기운이 있으면 오한, 발열, 기침, 재채기, 인후통,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 것은 잘 먹고 잘 쉬는 것인데요, 특히 요즘같이 코로나가 극성인 때는 일반 감기 증상만 있어도 눈총을 받는 일이 많아 빨리 낫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감기기운 있을 때 도움 되는 음식 9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섬네일

 

1. 요거트

 

요거트는 장을 건강하게 하여 배변활동을 돕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염증을 완화하여 감기 증상을 완화합니다.

 

 

2. 계란

 

계란은 완전 식품으로 알려진 매우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 입니다. 계란후라이로 먹든, 삶아서 먹든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 성분이 감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오트밀

 

오트밀은 건강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오트밀은 섬유질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몸을 치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을 먹을 때 블루베리를 넣어 먹으면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감기를 물리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콜리플라워

 

브로콜리와 더불어 십자화과 중 하나인 콜리플라워는 항산화제의 일종인 글루타티온을 증가시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감기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5.굴, 등푸른 생선

 

연어나 참치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질병을 물리치는 T세포를 활성화 합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며 혈관을 튼튼히 합니다. 또한 굴에는 아연과 비타민C, E가 풍부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고 체내에 침투한 바이러스를 물리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따뜻한 차

 

으슬으슬한 감기기운이 있을 때 따뜻한 차를 마시면 왠지 감기가 낫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녹차, 홍차를 마시면 그 안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덕분에 몸 속 염증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되며, 생강차나 카모마일 차는 속의 메스꺼움, 더부룩함을 완화시키며 염증을 진정시킵니다. 생강차에 꿀 한스푼을 넣으면 항염 작용이 증가되고 목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7. 꿀

 

감기는 인후염으로도 많이 찾아 오는데 인후염은 박테리아 감염에 의해 잘 발생합니다. 그런데 꿀에는 이런 감염을 제거하는 항균성분이 많아 감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어린이 기침약 등과 꿀을 비교하였는데, 꿀이 기침약에 들어가는 디펜히드라민 등의 성분보다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만 12개월 미만의 유아에게 꿀을 먹이면 안됩니다.

 

 

8. 마늘

 

마늘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감기를 다스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주기적으로 마늘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겨울철 감기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이라는 성분 등 때문인데 이 알리신이 항염, 항암, 항균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 강황

 

따뜻한 물에 강황가루를 타서 마시면 인후통과 감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는 강황에 함유되어 있는 항 염증, 항균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물에 마셔도 좋지만 따뜻한 우유, 꿀과 함께 섞은 강황라떼로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하루의 시작을 돕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하루의 시작을 돕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사람들은 보통 아침, 점심, 저녁 3끼 식사를 기본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하루 3끼가 기본이 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며 근대화 이후에 점심식사가 끼어들게 된 것입니다. 어쨋

5healing.com

 

반응형

댓글0